관리 메뉴

Little Story

'하늘 어머니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거짓이라- 하나님의 교회 진리 본문

the moving news

'하늘 어머니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거짓이라- 하나님의 교회 진리

my totch~* 2020. 4. 18. 22:30

https://youtu.be/bDS2gwRQBIQ

하나님은 한분이시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디모데전서 2장 5절]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디모데전서 6장 15절]



이 구절을 들어 어떤 사람들은 '성경은 하나님께서 홀로 한 분이시라고 하였다.' 그런데 어떻게 두분일 수가 있는가? 라며 하늘 어머니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이 왜 아니며 거짓인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저들의 주장대로 하버지 하나님 홀로 계신다면, 하나님은 항상 단수로만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을 보시면,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하나님을 복수로 표현해 두셨습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창세기 1장 26절]


여기에서 왜 하나님께서는 단수인 '나'가 아니라 복수인 '우리'로 표현하셨을까요?

저들의 주장이 옳다면, 하나님께서 
"의 형상을 따라 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라고 말씀하셨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우리'라는 복수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저들의 주장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아담과 하와를 대표하는 한 사람 아담

하나님에 관해 정확히 이해하려면 아담과 하와를 살펴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원본이신 하나님을 복사하여 만든 본사본이요 모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복사본인 아담과 하와를 통해 원본이신 하나님에 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분명히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성경에서는 한 사람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로마서 5장 12~15절]


여기서 '한 사람의 범죄'는 누구의 범죄를 뜻합니까? 아담입니다.

그러나 실상 제일 먼저 죄를 범한 사람은 아담이 아니라 하와입니다. 따라서 '하와' 한 사람의 범죄라고 표현하거나 아담, 하와 '두 사람'의 범죄라고 해야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담 한 사람의 범죄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무엇을 뜻할까요? 

아담,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여긴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왜 성경은 아담,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처럼 여길까요? 그 이유는 하와가 별도의 흙이 아니라 아담의 일부(갈빗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아담과 하와가
두 사람이라 할지라고 둘이 한 몸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창세기 2장 22~24절]


따라서 아담과 하와는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얼마든지 한 사람 아담으로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복사본인 아담, 하와가 이러하다면,  원본이신 하나님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하나님께서도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두 분으로 존재하시지만 얼마든지 한 분이신 하나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아담, 하와 두 사람이 한 일을 아담 한 사람이 한 것으로 말한 것처럼 아버지, 어머니께서 함께하신 일도 얼마든지 아버지 하나님 홀로 하셨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 예를 들면 계란은 하나이지만 그 속에는 흰자와 노른자가 있습니다. 

흰자와 노른자가 각각 별도로 있다고 해서 계란이 두 개라고 하지않고 하나라고 말하는 것과 같이
'하나님'이라는 말 속에는 이미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계란에 두 부분이 존재하듯이 홀로 한 분이신 하나님 안에 두 형상의 하나님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두 분이신 하나님을 한 분이시라고 말하더라도 모순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홀로 한 분'이라는 표현 때문에 '우리'라고 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부인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아버지 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믿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교회 진리입니다.

모두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성경을 통해 참 하나님이신 엘로힘 하나님을 만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