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ttle Story

늘 바뀌는 커피에 대한 논쟁.. 본문

the moving news

늘 바뀌는 커피에 대한 논쟁..

my totch~* 2016. 3. 9. 01:29

커피의 따른 또 다른 보도...

커피는 그 인기도에 비례해 좋다? 안좋다? 등 많은 견해와 보고가 나오고 있지요.

안좋다? 그러면 흠...그렇군!! 줄여야지 하다가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면 습관을 따르게 되지요.

이번에는 안좋은 보고가 떴네요. 한번 들여다 볼까요!!


아침식사 대신 커피로 끼니를 때우거나 잠을 깨기 위해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빈 속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건강에 더 치명적일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7일(현지시간) 영국 익스프레스 등 외신들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커피가 집중력 강화와 에너지 증강에 도움을 주는 장점이 있지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빈 속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결코 좋지 않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빈 속에 카페인이 들어갈 경우 소화관이 손상되고 혈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영국 의약업체 로이즈파머시의 니틴 마카디아 약사는 "소화를 돕는 강산인 '염산'은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음식 냄새를 맡을 때, 그리고 음식에 대한 생각만 해도 위에서 분비가 되는데, 이 때 음식물 대신 커피를 마시게 되면 아무리 카페인이 없는 커피라고 해도 분비된 염산이 소화관을 손상시키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영국 푸쉬닥터의 최고 의료 책임자인 아담 사이몬 박사는 "빈 속에 커피를 마시면 소화불량과 가슴쓰림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커피를 마시면 그 만큼 수분 섭취가 줄어들면서 결국 우리 몸은 수분 부족 상태가 된다"며 "수분이 부족하면 맥박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며 혈압이 높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신경과민이나 경련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커피는 반드시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 빈 속에 커피를 마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메리카노 보다는 우유 등을 첨가해 마시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출처 :  ⓒ 파이낸셜뉴스. 


어떤 보고서는 식후 1시간 전에 마시는 커피가 그렇게 안좋다 하더라구요..

어느 장단에 맞추어야 하는지??

연구 진행에 따라 또 다른 발표가 나오겠지요.

맛있게 분위기있게 좋은 사람들과 그냥 즐기렵니다.

먹고 싶은데 못먹어 스트레스 받는것 보다 행복하게 먹어주는게 몸도 더 좋아할듯요^^


'the mov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교회-세계일보소식지  (10) 2016.03.31
디지털 치매  (8) 2016.03.13
대학가 연애수업  (14) 2016.03.06
얼룩  (18) 2016.02.21
시작  (8) 2016.02.01